티스토리 뷰

언팩 행사 : 2월 9일 갤럭시 S22 유력

 

출시일 : 2월 25일 유력

 

사전예약 : 2월 9일 ~ 2월 24일 예상

 

IT 업계에 따르면 삼성은 갤럭시 S22 언팩 행사를 온라인을 통해 개최할 예정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이 출시될 때 기능보다 가격을 가장 중요하게 보는 경향이 있는데, 폰 아레나는 현재 유출된 삼성 갤럭시 S22 시리즈와 갤럭시탭S8의 가격을 아래와 같이 예상했습니다. 

 

갤럭시 노트를 단종하고 스마트폰 제품군 제편에 나선 삼성전자는 폴더블폰과 함께 갤럭시 S 시리즈 시장을 강화해 나갈 전망입니다. 갤럭시 S22 시리즈가 갤럭시 노트 고객을 흡수해 2022년 상반기 스마트폰 시장을 더욱 몰아붙일것이란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갤럭시 S22 : 약 107만원 (6.1인치 예상)

갤럭시 S22 플러스 : 약 131만원 (6.6인치 예상)

갤럭시 SS 울트라 : 약 155만원 (6.8인치 예상)

 

갤럭시S22울트라
갤럭시 s22 울트라 예상 이미지 / 렛츠고디지털 캡쳐

퀄컴(스냅드래곤)과 삼성(엑시노스)의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스는 판매 지역에 따라 달리 운영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위와 같이 출시 될 경우 가격이 약 10만원 상승되는데, 이에 비해 큰 성능 변화는 없어 소비자 불만도 예상됩니다. 다만, 갤럭시 노트의 뒤를 잇는 디자인 변화, 초고속 응답 S펜을 기본 내장하여 출시한다는 점에서 가격 상승분을 충족할 거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갤럭시 S22 울트라는 S시리즈 최초로 S펜을 내장한 모델로써 노트 시리즈를 사용하던 고객의 신규 유입도 예상됩니다. 이로 인해 특징을 더욱 부각하기 위해 모델명을 갤럭시 S22노트로 명명될 거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삼성전자 유튜브 / 출처

S펜을 탑재한 14인치 대화면 태블릿 갤럭시탭S8도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국립전파연구원으로부터 ‘5G NR 이동통신용 무선설비의 기기’에 적합 인증일 받았으며, 이는 제품 출시 전해 진행되는 절차입니다. 3가지 모델에 대해 인증을 받았습니다. 갤럭시탭S8은 현재 애플이 주도하는 태블릿PC 시장에 본적적인 시장 확대하기 위한 행보로 보입니다. 전세게 태블릿 시장 점유율 1위는 애플이며 38%의 점유율을 갖고 있습니다. 삼성은 17%를 차지하며 2배 이상 차이가 벌어진 상태입니다. 이러한 배경은 기존 삼성전자 태블릿PC는 저가 모델 중심이었는데, 이번 프리미엄급까지 라인업을 확대해서 점유율을 높일 것이라고 추측됩니다. 태블릿PC 시장이 결코 작은 시장이 아니기 때문에 삼성전자 측에서도 관망하는 자세로 더 이상 있지는 않을 거 같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대로 오프라인 언팩 행사는 진행되지 않고 온라인 언팩 행사가 예상됩니다. 온라인 언팩 행사는 코로나 19 이후 20년 8월 처음 진행되었습니다. 현재 삼성전자는 온라인 언팩 행사를 대폭 확대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갤럭시 S22도 온라인 언팩 행사가 될거라는 예상이 지배적입니다. 또한, 온라인 언팩 행사로도 홍보 효과를 높일 수 있다는 걸 이미 경험했기 때문에 온라인 언팩이 진행될 거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1세대 갤럭시 홈 미니는 갤럭시 S20 사전예약 사은품으로 제공되었습니다. 이번에 갤럭시 홈 미니2가 2월 출시되는데, 사전 예약 사은품으로 제공될 거라는 관측도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