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월 2일 5라운드 IBK기업은행과 한국도로공사 여자배구 순위 경기결과입니다.

 

[시즌 상대 전적]

양팀은 2021~2022 시즌 상대전적에서 한국도로공사가 4전 전승으로 우위를 점하고 이습니다. 시즌 순위도 한국도로공사는 2위, IBK기업은행은 6위로 큰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4경기에서 3승을 차지한 IBK기업은행이지만, 블로킹 벽이 높은 한국도로공사를 상대로 어려운 경기가 예상됩니다. 올 시즌 각 포지션별로 우위에 있는 한국도로공사의 승리가 예상되는 경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상대 맞대결 결과

 

[시즌 팀별 경기 결과]

IBK기업은행은 5라운드 첫 경기 KGC인삼공사와의 경기에서 시즌 첫 연승을 달성했습니다. 산타나가 부상으로 빠졌지만 김희진, 표승주 선수의 활약과 더불어 인삼공사의 깊은 부진으로 승리를 했기에 분위기가 좋은 상태로 오늘 경기에 임했습니다. 

한국도로공사는 5라운드 첫 경기에서 3위 GS칼텍스를 상대로 패배를 했으며, 승점 5점차로 좁혀졌으며, GS칼텍스가 흥국생명을 제압하여 오늘 경기 전 승점 2점차로 쫒아와서 반드시 오늘 승리가 필요한 경기였습니다. 

두 팀의 분위기는 사뭇 다른 오늘입니다.

시즌 경기 결과

 

 

[2월 2일 수요일 경기 결과]

IBK기업은행이 3연승 상승세를 타며 중위권 순위 경쟁에 뛰어들엇습니다. 2월 2일 화성종합체육관에서 진행된 도드람 V리그 여자부 5라운드 2위 한국도로공사를 맞아 세트 점수 3-1로 승리했습니다. 

 

팀 내부 갈등으로 4라운드까지 제대로 경기를 보여주지 못했지만 김호철 감독 부임후 안정을 찾아가고 있는 중입니다. 오늘 경기에서 기업은행 산타나 선수는 최다 득점을 올렸습니다. 산타나 26점, 표승주 20점 김희진 15득점으로 골고루 득점이 나면서 한결 쉽게 경기를 풀어나갔습니다.  1세트 듀스 접전에서 승리한 기업은행은 2세트까지 기세를 이어가 손쉽게 이겼으며, 4세트마저 승리해 이날 경기를 마무리 했습니다. 

 

한국도로공사는 강점인 블로킹에서 열세를 보였고 켈시 27득점 외 다른 선수 득점 지원이 없었으며, 더불어 공격 성공율에서도 밀려 패배를 했습니다. 이로써 5라운드 2경기를 치룬 현재 3위 GS칼텍스와 승점 2점차로 쫒기게되어 2위도 안심할 수 없는 좋지 못한 분위기에 빠졌습니다.

 

기업은행대한국도로공사경기결과

 

양팀 경기 결과

 

[여자 프로배구 순위]

시즌 끝날때까지 2위와 3위의 순위 싸움이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되며, 더불어 IBK기업은행 분위기 상승되면서 5위와 6위 싸움도 흥미로워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KGC 인삼공사는 최근 6연패에 빠져 상위권 경쟁은 어려울 것으로 보이며, 페퍼 저축은행은 올해 첫 프로 데뷔 무대인 만큼 경험을 쌓는 한해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여자 배구 웰뱅 톱랭킹 순위]

최근 상승세를 탄 IBK기업은행 표승주 선수가 Top10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순위 다툼에서 외국인 선수의 컨디션을 놓고 이야기를 할 수 없는데, 아무쪼록 컨디션 관리를 잘해 흥미 진진한 경기를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여자 배구 웰뱅 톱랭킹 라이트 공격수 순위]

외국인 선수가 포진해 있는 라이트 공격수 순위 입니다. 늦게 합류한 기업은행 산체스는 아직 순위에 올라오지 못했지만, 오늘 경기 이후 꾸준한 활약을 한다면 곧 상위 랭크에서 볼 수 있을 걸로 예상됩니다. 

 

 

[여자 배구 5라운드 경기 일정 결과]

5라운드 경기도 거의 30% 진행되었습니다. 순위 싸움이 치열해지는 5라운드 일정이네요.

ibk기업은행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