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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릎 건강에 좋은 음식 10가지

 

나이가 들거나 갑자기 체중이 늘었을 때 아픈 부위가 뼈 관련된 신체 일부분입니다. 발목, 무릎, 허리가 일반적으로 아픈데, 오늘은 무릎 건강에 좋은 음식을 몇 가지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무릎은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않좋아지는 퇴행성 신체 부위입니다. 원인은 정말 다양한데 노화에 의한 뼈 건강이 약해지는 게 가장 큰 원인입니다. 또한 너무 많이 사용을 했을 수도 있고요. 물리 치료를 하거나 가벼운 운동을 통해 벼 건강을 유지하는 경우도 있지만, 무릅에 좋은 음식으로 건강을 지켜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거 같아 소개해드립니다.

 

1. 멸치

무릎 통증이 올 때 뼈가 튼튼한 것이 가장 좋습니다. 뼈 건강 유지에는 칼슙이 가장 중요하고, 멸치에는 칼슘이 정말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더불어 오메가 3가 많은 음식이기도 합니다. 칼슘, 오메가3가 풍무한 멸치는 뼈 건강을 유지하고, 관절에 좋지 못한 물질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2. 브로클리

관절염 환자는 염증의 수치가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브로클리는 염증 제거에 탁월한 채소입니다. 오메가 3가 다량 함유되어있습니다. 오메가 3은 보통 생선에 많이 들어있지만, 생선을 드시지 못하는 분들은 브로콜리를 드시면 오메가 3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3. 레몬
레몬에는 진저롤 성문이 풍부합니다. 미국 의학회에 따르면 진저롤은 관절염 통증을 완화시킨다는 연구가 잇습니다. 무릎 퇴행성을 막아주는 천연 진통제로 볼 수 있습니다.

 

4. 체리

빨간 열매 과일 체리에는 아토시아닌이라는 항상 화 역할을 하는 물질이 들어 있습니다. 관절 염증을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어 통증 완화에 정말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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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연어

뼈와 근육을 이루는 회복 합성을 위해 단백질 섭취는 필수입니다. 육고기를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관절 건강을 생각하면 생선이 좋습니다. 기름진 생선에 포함된 고단백질은 연골을 강화해주는 성문이 아주 많기 대문입니다. 아니라 오메가 3지방산이 풍부한 고등어, 참치, 송어, 청어 등 기름진 생선을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6. 당근

당근에는 카로틴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는 안구 건강뿐만 아니라 관절 연골 보호에 효과가 뛰어납니다. 당근에 포함된 무기질은 손상된 조직 재생, 염증 완화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7. 시금치

엽산과 칼슘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뼈와 연골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뼈 건강과 근력 회복에 많은 도움이 되므로 평소 운동을 많이 하시는 분께 적극 추천드립니다.

 

8.

간편하게 드실 수 있는 귤에는 비타민뿐만 아니라 골다공증을 완화해주는 각종 무기질과 섬유질 등 항산화 성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골다공증 개선에 도움이 되는 과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9. 표고버섯

칼슘의 흡수를 증가시켜 골밀도를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뼈를 더욱 튼튼하게 만들어줍니다. 염증을 가라 않히는데도 도움이 되어 통증이 있을 때 드시면 효과가 있습니다.

 

10. 토마토

토마토에 포함된 리코펜 성분은 무릎 염증을 완화시켜서 통증을 치료하고 관절염을 예방해주는 채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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